본문 바로가기
365일 꽃 이야기

유자향이 좋은 계절이 오면 < 유자 문어 샐러드 >

by 무님 2020. 12. 7.
728x90

유자 문어 샐러드는 유자가 많이 나는 추운 계절에 먹기 좋은 샐러드다. 문어는 타우린을 풍부한데 타우린은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에, 혈당치의 상승을 억제해주는 효능이 있다. 따라서 성인병 예방, 당뇨병 개선에 도움을 준다. 문어의 아연은 비타민A의 흡수를 촉진하고, 단백질 합성, 뼈의 발육을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인체의 장기와 피부를 구성하는 재료이며, 에너지원된다. 또한 비타민, 엽산, 철분, 칼슘, 칼륨이 함유되어 있다. ​유자는 비타민B와당질, 단백질 등이 다른 감귤류 과일보다 많고, 모세혈관을 보호하는 헤스페레딘이 들어 있어 뇌혈과 장애와 중풍을 막아준다. 비타민C는 레몬보다 3배나 많이 들어있어 감기와 피부미용에 좋고, 피로를 방지하는 유기산이 많이 들어 있다.

고단백의 문어와 샐러드 채소, 오렌지를 담아 유자 드레싱을 곁들이면 맛이 좋을 뿐 아니라 다이어트로 지쳐갈 때 해 먹으면 좋은 샐러드라 할 수 있다.

 

유자 문어 샐러드

 

 

삶은 문어를 유자 소스로 버무려 준비하고 신선한 양상추와 달콤한 오렌지를 곁들이면 상큼한 문어 샐러드가 완성된다.

 

재료 : 유자 마리네이드 문어 1컵, 오렌지 1개, 양상추 8장

( 유자 문어 마리네이드는 문어 다리는 씻어서 끓는 물에 10초간 데치고 바로 찬물에 헹군다. 데친 문어는 어슷하게 썰고 유자청, 유자즙, 레몬즙, 올리브오일, 소금, 훗추가루를 섞어 만든 유자 소스로 재운다.  )

 

유자 드레싱 재료 : 유자청 2큰술, 유자즙 2큰술, 레몬즙 3큰술, 올리브오일 2큰술, 다진마늘 1/2작은술, 소금,

                         후춧가루 약간

 

1. 유자 마리네이드 문어를 준비한다. 

2. 오렌지는 양끝을 잘라내고 껍질을 벗긴 뒤 과육만 도려낸다. 양상추는 씻어서 먹기 좋은 크기로 뜯는다. 

3. 유자 드레싱은 올리브 오일을 제외한 드레싱 재료를 섞고 나머지 올리브 오일을 넣어 섞어주면 된다.

4. 샐러드 접시에 양상추와 오렌지, 문어를 담고 분량의 재료를 섞어 만든 유자 드레신을 끼얹는다.

728x90

댓글